[잠깐만요] 해금 목록이나 월령통보 등이 초기화되나요?

 안녕하세요. 벚꽃잼입니다.

제가 다른 게 아니라 간만에 문자열 수정 및 일부 이미지 교체 등을 통한 PC판 1.07 업데이트를 어제 8/13경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느 유저의 오류 건을 접수 받았는데 계속해서 게임을 껐다 싶으면 해금 목록이나 월령통보 등이 초기화 된다는 아주 기가 찬 오류였습니다.

문제는, 게임만 껐다 다시 키면 해금되었던 기억정보나 앨범 전부 초기화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가 한 유저에게만 발생하는지, 혹자는 게임하시는 분들 중에 더러 그런 분들이 계신지 여쭈기 위해 물 밑으로....

솔직히 제가 지금 정신상태가 그리 좋은 상황이 아니다 보니, 어찌되었든 겨우 회복해서 업데이트를 했는데 울 거 같네요

게임 업데이트 작업 이전에 제가 게임 툴인 렌파이를 버전 업그레이드했는데 그게 문제면 다시 다운그레이드를 해서 재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할 거 같아서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이런 유사한 오류를 접한 분들이 계신지 여쭈고 싶습니다. 없으신 분들이라면 없다고도 꼭 좀 답변 부탁합니다! 

댓글

  1. 게임을 진행하지 않아 아직은 잘 모르겠는데 일단 바다로 땅따먹기 하러 가면 아래 주소의 이미지와 같은 오류가 떠서 진행할수가 없네요.
    https://postimg.cc/xXyj9Zmq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해당건은 PC판 해금 초기화에 대해 접수를 받는 글이므로 이 게시글 아래에 댓글 올리셔도 제가 일일이 확인하기 힘들며 현재는 재설치 후 데이터 관련 오류만 버그 리포팅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건에 대해서는 바로 구글 업데이트할테니 다음부터는 메일로 버그리포팅 부탁합니다.

      삭제
  2. 지금도 확인중이신가요? 저는 이상없이 정상작동됩니다. 이거 보고 pc판 다시 깔아서 엔딩까지 달려봤는데 오랜만에 해보니까 또 재미있네요ㅎㅎㅎ 지금 벚꽃잼님께서 많이 힘드실 것 같은데 이번 오류가 너무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 아니었음 좋겠네요... 응원하겠습니다 힘내세용!

    답글삭제
    답글
    1. 계속 모니터링 중입니다. 문제는 해결이 되지 않네요ㅠㅠ 이런 오류가 처음이라...
      그래도 해당 오류가 나신 분께는 따로 지원을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검수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긴 하시겠지만 가능하면 그 때는 게임을 재미있게 다시 플레이 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큽니당...ㅜㅜ 감사합니다!

      삭제
  3. 오랜만에 켰더니 사라져있기는 하더라구요. 아직 새로 플레이하는 중이라 계속 그러는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게임을 하는 중에 기억 조각 얻었고, 게임 종료하니 부록의 조각상자 초기화되었네요. 메일로도 내용 보내드리겠습니다.

      삭제
    2. 이건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자세한건 메일로 답변드렸습니다.

      삭제
  4. 안녕하세요ㅠㅠ 게임 정말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저도 엔딩까지 다 봤는데 자꾸 부록이 전부 초기화됩니다. 다행히 세이브 데이터는 날아가지 않아서 엔딩 보기 전에 계속 저장을 해두고 있는데 중간 이벤트가 다 날아가서 슬프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일단 울지 마시고 메일로 부탁합니다. 그렇게 말씀해주셔도, 이 오류에 대한 해결책이 없습니다. 메일을 주셔야 지원 가능하니까요.

      삭제
  5. 안녕하세요 이 게임에 흠뻑 빠졌는데 난이도가 너무 높고ㅠㅠ 게임젬병이라.. 과금을 하더라도 통보나 그런걸 결제하는것도 만들어 주실 수 있을까요.. 게임이 너무 어려워서요.. 프메를 좋아하던 사람인데 프메랑 비슷한 국산겜을 알게되어 너무 좋은데 플레이가 넘 버거워요ㅠㅠ... 아직 2회차인데 여러모로ㅜㅜ

    답글삭제
    답글
    1. 어...야매긴 한데... 7년 2월에 저장하고 소환해서 엔딩을 다시 보면 통보 조금씩 얻을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교환소에서 돈 추가 구매하시면 게임하기 편하실 거에요.

      삭제
  6. 메일 보냈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