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만요] 밀수꾼, 아직도 안나옵니까?

 안녕하세요. 벚꽃잼입니다.

힘들어서 빠르게 말합니다.

근 23년도 3월 기준으로 해안지역에서 나타나는 밀수꾼의 출현확률은 10프로입니다. 무려 10프로! 혹시 그런데도 밀수꾼 안나오나요? 안나오면 다른 이벤트로 아예 교체를 해야 하나 상당히 고민 중입니다.

제가 이 이슈에 대해서 정말 머리가 아프게 여러분들의 하소연을 근 1년 가까이를 들어야 했습니다만, 저도 아주 이골이 날 지경입니다.

이제는 격동의 시대 버전에 손을 대기도 싫고, 지금도 신작+ 본업(담달 퇴사 예정)으로 반쯤 멘탈이 나가있는 상황입니다.

매 업데이트마다 수정을 하면 뭐합니까,나오지도 않는다며 다들 울며불며 말하시거늘... 그렇다고 다른 적들이 바다에 잘도 출현하고 있고, 스크립트도 문제없이 작동이 되는데 저도 왜 밀수꾼이 안나오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이 글, 확인되는대로 이번 주 안으로 지우고 게임 업데이트에 반영할 예정이니 해당 이슈에 대해 의견 받습니다. 

댓글

  1. 저는 문제없이 잘 나타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이게 어쩌면 꽤 고질적인 버그?오류라고 하기에도 참 그러한데, 초반에는 잘 나오다가 후반부에는 안나온단 이야기가 있어요🥲

      삭제
  2. 저는 스토브인디로 사서 하는 중인데 해안지역에서 밀수꾼은 나온적이 없어요

    답글삭제
    답글
    1. 해안 15리부터 10퍼센트 확률로 출현합니다...는 안나오면 어쩌죠ㅠㅠ;;

      삭제
    2. 혹시 몰라서 다시 파서 시작한 후 해안지역에 가보니 나오네요 위에 답글 다신 것처럼 초반에는 나오지만 그때 못 보거나 놓쳐버리면 후반에 안 나오는것 같네요

      삭제
    3. 딱히 선행조건이 있는것도 아닌데 왜 후반에 놓쳤다고 안나오는건지도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삭제
  3. 안녕하세요 너무 재미있게 플레이중입니다~ 밀수꾼이 안나와서 매번 항구 실패하고 있었어요 ㅜㅜ 버그일수도 있겠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음, 그래요. 아예 밀어버리는 편이 좋겠네요.
      지긋지긋합니다ㅠ

      삭제
  4. 소녀육성기록 스팀판으로 정말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힘드신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천천히 가더라도 격동의시대 버전 놓지 말아주세요ㅜ.ㅜ

    답글삭제
    답글
    1. 엥?
      계속 고쳐온 버그가 1년 이상 수정 안되어서 이골이 난거지, 놓지 않아요ㅠㅠ

      삭제
    2. 버전에 손대기 싫다하셔서 놓으시는 줄 알고 놀랬어요! 잠채꾼 과제는 받지 않는 선택지도 없고 받고나면 동명성단 과제 진행이 안되고 다른 친구들과의 장터 이벤트 안나오는건 의도 하신걸까요???

      삭제
    3. 선생님, 그런건 말씀하시면 수정합니다; 그래서 제가 버그리포트용 이메일도 적어가면서 의견 내달라고 하는거고요; 다만 제가 지금 내내 몸이 박살 내가면서 본업에 피곤해하시는걸 아셨으면 하네요. 바로바로 수정 못한단 말입니다!
      솔직히 소육기 버그 수정은 이제 손더 안 대고 싶고 좀 안했으면 하는 맘이 강합니다만버그라고 생각하는걸 수정해야하니까 이런글 올려가면서 플레이어 분들께 확인하고 있잖습니까.

      삭제
    4. 네... 화내지마셔요. 저는 버그리포트용 이메일이 있는지는 몰랐고 당연히 당장 수정해달라고 올린건 아닙니다. 저도 플레이어인데 즐겁게 하고 있기에 더이상 수정 안될까봐 급한마음에 올린 것 뿐입니다. 본업 일은 꼭 힘내시길 바라구요...

      삭제
    5. 강조한 겁니다ㅠ.ㅠ 다만 버그가 수정을 했음에도 반복재생되는 이 사단에 화가 난 것 뿐입니다ㅠ 그리고 아무 말 없이 버그 리포트나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니 오해하시면 안됩니다ㅠ 애초 생각한 것보다도 아무래 일이 많이 벌어진 거라 좀 힘드네요.

      삭제
  5. 현재 2년 말까지만 해안지역에서 나오긴 합니다. 그 텀안에 300 외지어찍고 클리어 가능하면 추후에도 항구에서 계속 만날 수 있고요. 의도 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주어진 조건으로 플레이는 (잘) 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해안지역에서 밀수꾼이 잘 나와야 하는 상황인데, 뭔가 초반에는 잘 나오고 후반에는 나오지 않는다...ㅜㅜ 되게 찜찜한 상황이네요. 이것 때문에 수정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가늠이 안 됩니다.

      삭제
  6. 위에 말씀하신대로 초반에는 잘 나옵니다 그렇지만 후반에 가면....잘 안나오는건 맞아요..초반에는 거의 10번가면 3번은 보는데..후반에는 10번가면 0번 봅니다....의견을 달라고 하셔서 적은것뿐...몸 잘 관리 하시고 덕분에 직업 하나하나 해가면서 재미있게 잘 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어디서 문제가 그리 발생하는지 알 수 없어 업데이트를 함부로 진행하기에도 참 그렇네요ㅠㅠ

      삭제
  7. 안녕하세요 엔딩도 못 본 뉴비중의 왕 뉴비이지만 공략글 찾아보던 중에 밀수꾼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는 걸 저도 느끼고선 소중한 저의 도박 부자 딸내미 또한..... 두 번이나 밀어보았지만... (게임 삭제까지 해봤습니다ㅠ) 3회차인 이번 회차에는 아예 등장조차 하지 않는 걸 보고 어떤 조건이 있는 건가 싶어서... 혼자 이리 저리 연구 해보고 있습니다..또륵... 혹시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따로 조건이 있는 건 아닌지 확인차 댓글 남겨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앗 그리고 엔딩은 단 한개도 못봤지만 스팀으로 pc판까지 구매했답니다 : ) 컴퓨터로도 핸드폰으로도 너무 재밌게 하고 있어요!

      삭제
    2. 사실 해당 건에 대해서는 글과 댓글을 다시 봐달라고 얘기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업데이트 방향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수정 못하는 점도 같이 봐주심 좋겠네요.

      삭제
  8. 해당 내용에 대해서 1.07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구글 플레이도 수정) 혹여 밀수꾼이 잘 나오는지, 그 외에 밀수꾼과 관련한 이벤트가 항구에서 잘 나오는지 확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