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6. 캐릭터 공략편

 ※경고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구글 플레이 버전과 스팀판에서의 캐릭터 공략 내용은 다소 다릅니다

구글판=>스팀판으로 시스템을 바꾸면서 일부 캐릭터의 선물, 시나리오 증량, 요리 컨텐츠 개설 등으로 변경사항이 많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기존의 구글 플레이버전 공략은 도움이 크게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 해당 내용에는 시나리오를 즐기는 데 방해가 되는 강력한 스포일러가 있음을 알립니다.


사족을 붙이면 최근 누군가를 공략하기 위해 몇 회차를 플레이하시는 분이 계신 거 같아 해당 정보가 먼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a. 루크

◆ 시나리오

외지인 공사관에서 머무는 금발의 청년

아이에게는 처음에 청년 관료로서 언급되지만중간에부터 어느 대국의 황태자라는 걸 고백하게 된다. 루크가 연덕국으로 오게 된건 자신이 알던 친구가 자신이 살던 고국에서 유학을 하던 도중 이 곳에 돌아와 죽었다는 사실을 알린다. 무영대군 시나리오와 나란히 두고 보면 그 친구는 바로 연덕국의 전(前)세자였으며무영대군의 형임.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통역교습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판초콜릿 선호

스팀판 책을 선호, 특히 외지동화책을 좋아한다

식감이 좋지 않아 떡을 싫어함

◆ 좋아하는 요리 석류주스

◆ 공략이벤트/ 선택지

1)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3년째부터 용모와 외지어의 평균 300 이상. 바라는 소원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이벤트 선택지에서 아무거나 누르셔도 지인 관계로 진전, ‘세계평화’ 선택지를 누르면 호감도 증가.

2)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외지인 공사관에 만들어진 분수에 대하여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나눔.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3) 일정- 통역 : 루크의 개인숙소로 초대받아 대접을 받음.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4) 일정-통역 : 어떠한 황태자에 대해 뒷담을 듣게 됨. 어느 정도 감으로 알아챈 아이.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5)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루크가 소문의 황태자라고 고백을 함.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6)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고백이벤트 선택지 발생. ‘그를 받아들인다’ 선택지에서 프로포즈를 받음.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7)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황태자로서가 아닌 연인으로 그를 마주봄.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외지인 공사관-루크와 대화- 대화하기)

1)아이가 루크의 신상을 묻는다: '취미가 뭐에요'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2)아이가 루크에게 칭찬을 듣자 다른 여자들에게도 하는 말이냐고 묻는 이벤트: '감사합니다' 에서 호감도 증가, '어디서 수작질이야'에서 호감도 감소

3)루크가 황태자임을 알게 된 아이가 존칭을 해야 하나 염려할 때: '존칭이 편한걸요'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4)루크가 만일 황태자 신분이 아니었다면?: 이 만약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하는 두 사람. 여기서 아이는 '어울리는데요?'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아깝잖아요?'에서 호감도 감소

5)아이가 왜 프로포즈를 받아들였는가 궁금해하는 황태자: 여기서 엔딩분기 갈라짐. '최선의 방법으로' 선택지 클릭 시, 황태자는 차후에 그녀의 정당한 반려자가 되기 위해 황태자 자리에서 물러나게 된다.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고급화장수를 선물

◆ 소녀의 미래 '외지의 고귀한 자' 미래 참고, 스팀판 추가 마지막 시나리오에서 황태자 계승권 박탈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는 존재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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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안겔루스

◆ 시나리오

외지인 공사관에서 머무는 망명자추운 북쪽 나라에서 갑자기 터진 군 쿠데타로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져 망명하게 되었고 우연찮게 연덕국으로 흘러들어온다정신적인 트라우마로 불면증과 편두통에 깊이 시달린다루크와는 본디 친척 관계이나망명 중에 가족들을 뿔뿔이 흩어지게 한 원인이 루크의 국가 소속 군대였기에 루크를 굉장히 싫어한다이후 약방에 관심을 보이며 빈센트와 조력해 약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통역교습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스팀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음 

스팀판 인삼, 만드라고라같은 식물, 하지만 산삼을 최고로 선호한다

백여우 가죽호랑이뼈제왕의 발톱토끼곰발바닥돌멩이주로 피냄새가 진동하는 사냥감을 굉장히 싫어하는 편.

◆ 좋아하는 요리 건강우유

◆ 공략이벤트/ 선택지 해당 공략 이벤트는 전부 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에서 발생.

1) 쓰러진 그를 발견: 3년째에서 통역 일정을 5회 이상 진행하고 외지어 250 이상인 경우에서 발생. 아이의 양심이 120 이상이면 도와주면서 친구 플래그가 서게 됨. 여기서 병원 2급이면 얼굴을 식혀주면서 호감도 2가 증가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그늘로 부축해주면서 호감도 1이 오른다. 호감도가 있는 경우는 다음 외지인 공사관에 갈 때 친구 목록으로 추가가 된다.
2) 사과받음: 도와줘도 악담을 받은 사건으로, 기분나빠하는 아이를 본 그는 즉시 사과를 함.
3) 또 쓰러짐: 쓰러진 안겔루스를 아이가 응달로 안내함. 편두통이 있는 안겔루스를 보며 어떻게 해야 할지 약간 안절부절하는데.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4) 신경질적으로 변한 안겔루스: 어느 쪽을 골라도 상관없으나 적절한 선택지가 아닌 경우에는 호감도 3이 깎이니 주의하자. 신중함이 50 이상이면 ‘잠잠해질 때 까지 지켜보자’, 외향성이 150 이상이면 ‘위험하니 개입한다’를 선택하자.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5) 약방으로 피신: 외지인 공사관 내부에서 따돌림을 받는 안겔루스. 그를 뒷담화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피해주려고 아이는 그를 약방으로 안내해서 편두통을 고치는 걸 도와준다.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6) 바깥으로 나간 안겔루스: 약방에서 자게 된 안겔루스를 보게 된 아이.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7) 안겔루스의 미래: 약방을 자주 다니다보니 꿈이 생긴 안겔루스.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8) 안겔루스의 얼굴에 화색이 돌게 된다.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외지인 공사관-안겔루스와 대화- 대화하기)

1)안겔루스가 아이를 스파이로 의심: '재미있는 비유'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2)잘 쓰러지는 안겔루스에게 위로를: '힘들었겠구나' 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3)연덕국 말을 가르쳐 달라는 안겔루스: '내가 책임지고 도와줄게'에서 호감도 증감,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4)공사관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안겔루스: 여기서 '피곤했겠구나'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그 사람들 입장을 생각해봐'에서 호감도 감소

5)프로포즈 후 공사관을 나서 따로 나가 살게 된 안겔루스: '집들이 선물 해줘야겠다'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공사관을 폭발시키자'에서 호감도 감소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판초콜릿 선물

◆ 소녀의 미래 안겔루스와의 혼인 엔딩관계가 진전된 중에탐구와 외지어의 합 700 이상용모 150 이상이면 혼인함신중함이 -20 미만이면 성격 차이로 파혼함.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는 엔젤하우스 시설장이면서 안겔루스팜의 임원으로 일하는 진. 이후는 별하가 주인공일 소녀육성기록 basic remake(제목미정)에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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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다슬기 총각(이하 다슬기 씨)

◆ 시나리오

다슬기를 가지고 있다보면 그것이 사라지면서 집안 청소가 되어 있고 물동이는 채워졌으며 없던 장작이 쌓여 있는 이벤트를 보게 된다

아이는 밤중에 지켜보다 다슬기 총각이 나타나서 우렁각시 짓을 하는 걸 발견하고 생포한 뒤로는 친하게 지낸다알고보니 다슬기 총각은 수신의 아들로서 어느 외지 강가를 다스리다가 그 강가가 오염이 되는 바람에 무참히 그 주변 생물들이 죽어나간 후로 아버지께 신벌을 받아 다슬기가 되었다고

그러나 다슬기로서의 생이 끝나가는 이상아이와의 이별도 얼마 안 남았음을 넌지시 암시해준다.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삯바느질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스팀버전과 다르지 않음

스팀판 복주머니, 앞치마, 식탁보, 자개함 등 아이가 직접 만든 아이템, 하지만 부채를 가장 선호

황금빛 잉어문어고기인어의 비늘상어돌멩이를 싫어한다어물전으로 들어가는 행위 자체가 공포로 몰아넣는 거라고

◆ 좋아하는 요리 비빔밥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사냥꾼과 얼굴을 튼 사이에서 14살 이상, 양심 20 이상에서 강가지역으로 들어가야 한다. 사냥꾼이 큰 다슬기로 해장국을 만들려고 하는 걸 목격한 아이가 큰 다슬기를 구출하기 위해 사냥꾼에게 먹지 말라고 종용하고 아이템으로 얻게 됨. 물론, 중간에 아이템을 팔면 그 뒤 이벤트를 보지 못하니 주의.


1) 월초에 다슬기를 물동이에 넣어주고 물을 채워준다.
2) 월말에 우렁각시 마냥, 누군가가 집안 청소를 해주고 물동이를 채워준 뒤 땔감까지 넣어주었다! ‘분명 도비일거야’를 선택하면 호감도 2 증가.
3) 다시 월초에 아이는 밤중에 대체 누가 자신의 집에 침입하는지 지켜보는 이벤트. 무술 250 이상이면 ‘생포한다’, 신중함 30 이상이면 ‘일단 그 누군가를 지켜본다’를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친구 목록에 들어갈 수 있다.
4)일정-휴식: 외간 남성이 다슬기라는 사실에 경악하는 아이와 친절히 설명해주는 총각.
5)일정-주막: 주막에서 일하면서 할멈의 심부름을 다슬기 씨와 같이 진행하는 이벤트. 여기에서 선물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6)일정-휴식: 왜 다슬기 총각이 우렁각시 마냥 요리는 못해주는지 아이가 핀잔하는 이벤트.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7)일정-휴식: 다슬기 총각에 대한 Q&A. 쉬어가는 선택지라고 보면 된다. 특별히 어떤 것을 골라도 호감도가 떨어지지 않으니, 그냥 다 선택해 보고 다음 이벤트를 기다리자.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8)일정-휴식: 다슬기 총각과의 데이트. 하지만 그의 얼굴이 슬퍼보인다.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9)일정-휴식: 다슬기 총각의 행방불명.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날 버렸나'에서 다슬기와 추후 이어짐.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우물터 -다슬기 총각과 대화- 대화하기)

1)왜 하필 우물터에서 만나게 되는지 묻는 아이: '다른 장소는 없어?'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2)중매 아주머니로부터 장가 들라며 재촉받는 다슬기 씨: '성품이 중요' 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3)생선냄새에 역겨워하는 다슬기 씨: '허용되는 게 뭐야?'에서 호감도 증감,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4)기어이 여식을 소개받게 된 다슬기가 중매 아주머니께 소개비를 드릴까 고민: 여기서 '그래, 그러자'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그 아줌마 괜히 오지랖'에서 호감도 감소

5)저수지에서 놀 때 편치 않던 다슬기 씨: '진실을 말해'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장작 선물

◆ 소녀의 미래 다슬기 총각과의 혼인 엔딩관계가 진전된 중에양심 50 이상정신력 500 이상에 혼인함특별히 파혼 플래그는 존재하지 않는다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는 존재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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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도영 도련님

◆ 시나리오

동명성단에서 일하는 젊은 일꾼으로서 세상에 개혁을 가져옴과 동시 평등하고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힘쓰지만 원래는 양반가의 막내 도련님

할머님이 걱정을 많이 하며 가출에서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정과를 만들어두는 모양동명성단 내부에서 배신자가 나와 그들이 자신을 공격하는 데 있어 잠시 갈등이 있으나 헌 교관과의 대화에서 마무리.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전기수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금귤정과 

스팀판 송편, 오곡밥을 좋아하지만 무술교본을 가장 선호

돌멩이를 싫어한다.

◆ 좋아하는 요리 정과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전기수 일손을 하게 되면 14세 이상에서 자연스럽게 만나게 된다.


1) 일정-전기수: 도영이 자신이 하는 일과 사명을 아이에게 털어놓음
2) 일정-휴식: 도영이 자신의 집이 양반가라는 사실을 아이에게 자연스레 말한다.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3)일정-무술교습: 산에서 어쩌다 도영이 혼자 열심히 훈련하는 모습에 감탄하나, 훈련하는 걸 몰래 보는 아이가 일부러 불러서 방해를 해야 곰의 습격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집중하게 두는 경우 호감도 5 감소.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4)일정-휴식: 계속해서 도영은 아이에게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고 아이는 그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생각한다. 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5)일정-무술교습: 헌 교관의 과거에 대해 알고 검 잡는 걸 주저하는 아이에게 일일교관으로 임해주는 도영.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6)일정-전기수: 도영과 대화하는 도중에 잠시 꺼림칙한 느낌을 받은 도영.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7)일정-무술교습: 산에서 훈련하다가 다친 도영을 돕는 이벤트. 선택지는 아니나, 내부 습격을 받아 피를 흘리는 도련님을 구할 때 무술 400 이상이면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8)월말 이벤트: 내부에서 벌어진 듯한 습격에 도영은 자신이 나라를 위해 검을 잡아야 하는지 주저한다.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장터 -도영과 대화- 대화하기)

1)쫄쫄 굶은 채 피신 중인 도영을 발견: '돈 빌려드릴게요'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2)양반가의 체면을 버리지 못하는 도영: '양반댁 자제라서?' 에서 호감도 증가, 그 외 선택지 호감도 감소

3)동명성단에 들어오게 된 이유?: '사춘기 아이의 반항'에서 호감도 증감, '오만하네요' 호감도 감소

4)헌 어르신을 향한 평가?: 여기서 '바보인가봐요'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5)도련님의 자세를 좇겠다는 아이: '도련님의 전부'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활력3, 정신력 증가

◆ 소녀의 미래 관계가 진전된 중에탐구와 무술의 합이 700 이상 혼인함양심 -2미만에서 파혼함.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는 일면식도 없는 교통경찰로 활약하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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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금선

◆ 시나리오

고아 출신으로 본래라면 병사하였을 아이가 빈센트에게서 발견되었고그 뒤로는 숙식까지 전부 학당에서 신세를 지고 있다그러나 학당 공부가 질려 항상 학당에서 탈주하는 생도로 찍혀 있었다이 때문에 교사들도 굉장히 예민해 있음그러나 아이를 만나고 나서 성적도 오르고 자신도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가 되는 걸로 꿈이 굳혀지기 시작함.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전기수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단 음식이라면 모두

스팀판 단 것이라면 사족없이 선호하지만 쿠키를 가장 선호

공부를 좋아하지 않아 책은 무조건 혐오하고, 돌멩이를 싫어한다.

◆ 좋아하는 요리 네모쿠키, 단팥빵, 잼빵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14세 미만에서 병원에서 ‘구경하기’를 누르면서 학당 참관에서 발견.

1)병원에서 학당을 견학하는 아이가 길을 잃자, 금선이 안내해주는 이벤트
2)마실-장터: 장터에서 탈주하는 걸로 보이는 금선과 마주침. 공부를 가르쳐달라고 한다.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3)월말 이벤트로 갑자기 먹을걸 들고 나타나서 칭얼대는 금선.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4)마실-장터: 장터에서 사탕을 주며 탈주를 눈감아달라는 금선. 하지만 아이는...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5)월말 이벤트로 학당을 권유받음. 호감도 45 이상에서 발생
6)일정-휴식: 성적이 좋아졌다고 하는 금선이.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7)일정-휴식: 어쩌다보니 꿈이 생겨 지난 일을 반성하는 금선이를 위로.교사가 되려는 금선이가 고민을 할 때 ‘지금이라도 노력해야지!’를 선택해야 친구로서 남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호감도 5 감소. 호감도 75이상에서 발생
8)일정-휴식: 아이가 몰래 잠든 척 하는 동안, 공부하며 우는 금선. 호감도 85 이상에서 발생
9)마실-장터: 시험에 합격했지만 남은 일정으로 바쁘게 생활하는 금선. 그를 응원하는 아이. 호감도 100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장터 -금선과 대화- 대화하기)

1)장터에서 헤메는 금선을 발견: '공부 가르쳐줄게'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2)도망치는 금선을 발견: '숨겨줄게' 에서 호감도 증가, 그 외 선택지 호감도 감소

3)공부를 못하는 자신에게 자괴감을 느끼는 금선: '다른 생각에 빠져 있어서'에서 호감도 증가, '지능의 문제' 호감도 감소

4)공부 잘하는 비결을 묻는 금선: 여기서 '기본이 중요'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노오오오력'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5)선생의 자질에 대해 묻는 금선에 아이의 대답: '훈육기술'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외지어 교본을 받음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는 체육교사로 일함. 

추가로 후일담에는 없는 이야기지만 주인공과 초중고를 같이 다녔지만 직장 관계로 멀어졌다 다시 만나게 된 친구. 실제로도 주인공의 도움을 받아서 체육대학까지 입학하게 되었으니 전의식이란 공간은 무서운 법. 현실의 빈센트는 원어민 교사이며 그와 같은 고등학교에서 재직 중.  

이후는 별하가 주인공일 소녀육성기록 basic remake(제목미정)에서 나올지는 미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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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백효

◆ 시나리오

백호가 키운 아이부모가 아기 때 버렸다는 거 같지만정확히 왜 버려졌는지 알 수 없음호랑이들이 단체로 북방지역으로 살기 위해 이주하지만 인간 아이를 같이 데려갈 수 없으니 주인공에게 인간 사회를 가르치도록 부탁한 입장이 된다.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도매상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스팀판과 다르지 않음

스팀판 연잎주먹밥을 가장 선호, 오곡밥을 좋아함

 호랑이뼈제왕의 발툽제왕의 검돌멩이 싫어함

◆ 좋아하는 요리 비빔밥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산간지역의 외지인 사냥꾼을 쫓아내 공사관으로 귀환시키면 월말을 통해 직접 집으로 방문한다.

1)월말 이벤트: 앞으로 잘 부탁한다며 백효가 아이에게 신세지게 됨.
2)일정-휴식: 인간 사회로 보낸 호랑이 아버지의 저의에 대해 물어볼 때 ‘인간 세계가 더 무서우니까’에서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15 이상에서 발생.
3)일정-휴식: 연잎주먹밥을 도시락 삼아 바깥 소풍을 같이 나와 먹는 이벤트. 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4)일정-휴식: 사냥감을 팔고 왔지만 돈을 너무 적게 받았음을 확인한 이벤트에서 선택지 ‘다음에는 나랑 장터가자’에서 친구로서 관계가 진전됨. 호감도 45 이상에서 발생.
5)일정-휴식: 장터 음식을 뺏어 먹는 이벤트에서 선택지 ‘주먹밥 만들어볼래?’ 선택으로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6)전에 밥 짓는 방법을 배웠던 백효가 아이를 위해 손수 주먹밥을 만들어주는 이벤트. 호감도 85 이상에서 발생.
7) 마실가기-장터: 백호를 만나고 온 백효와의 이벤트에서 선택지 ‘산길로 찾아간다’ 선택으로 백호 가죽을 얻고 진정한 친구로서 등극.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장터 -백효와 대화- 대화하기)

1)주먹다짐을 하고 온 백효에게: '잘 했어'에서 호감도 증가, '그럼 안돼' 선택지 호감도 감소

2)인간 세계에서 최고가 되려면 뭐가 필요한지 묻는 백효: '동료','돈' 에서 호감도 증가, 그 외 선택지 호감도 감소

3)호랑이한테 양육받았지만 결국 자신이 인간일 수 밖에 없다는 걸 깨달은 백효: '이제는 인간세상에 만끽해'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증가

4)인간 세상에서 사는 게 어렵다고 토로하는 백효: 여기서 '때때로 숨길 수 밖에 없어'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네 말이 맞아'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5)주막집에서 일하게 된 백효: '과연?'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백여우 가죽을 줌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는 카페에서 일하며 필립의 찻집으로 밥을 먹으러 다닌다 함. 필립과는 2살 차이나는 누나. 아직 결혼 생각은 없이 카페를 번창시키는 데 집중함.

추가로 후일담에는 없는 이야기지만 현실에서는 조직폭력파로 유명했던 전 백호파 두목의 입양된 딸. 고간(...)친구의 딸을 입양해서 키우게 된 두목은 그 뒤로 조폭생활을 청산하고 공사업체 사장으로 일하게 되면서 의붓딸의 생활을 안정시키는 데 성공, 자신 때문에 죽은 친구에게 가끔 딸을 데리고 조문을 다닌다 함.

이후는 별하가 주인공일 소녀육성기록 basic remake(제목미정)에서 나올지는 미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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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올리비아

◆ 시나리오

어떤 국가의 외교관과 마리아나 부인 사이에서 태어난 따님곱게 키워진 것 치고는 왈가닥에 장난꾸러기라 마리아나 부인이 애를 먹는 상황이다그래도 수예와 패션에 관심을 가지며 장시에서 재료를 찾는 등 적극적으로 자신의 꿈에 도달하려는 의지는 강한 모양이다.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통역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스팀판과 다르지 않음

스팀판 바느질 도구, 꼬까신, 고급 화장수, 장미향 향수, 현자의 보석, 그 중 인형을 가장 선호

마늘 냄새가 강력한 김치를 싫어함돌멩이

◆ 좋아하는 요리 치킨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외지어 150 이상, 통역 3회를 한 상태에서 외지인 공사관에 감
1)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아이의 복장을 보고 올리비아가 혼잣말로 칭찬하는 걸 듣게 되는 이벤트
2)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개구멍으로 나올 올리비아를 본 이벤트의 선택지: ‘구멍 밖으로 끌어준다’에서 호감도 2 증가. 그렇지 않으면 호감도 2 감소. 호감도 5 이상에서 발생.
3)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올리비아로부터 외롭다는 이야기를 듣는 아이. 호감도 15 이상에서 발생.
4)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올리비아가 아이를 두고 패션쇼하는 이벤트.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5)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수예공부를 하느라 손이 아픈 올리비아와의 이벤트에서 선택지 ‘기분전환하자’에서는 외향성 0.5하락, 그렇지 않으면 외향성 0.5 증가. 호감도 45 이상에서 발생.
6)마실가기-장터: 몰래 장터로 나온 올리비아와 그를 호위하는 아이.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6)일정-통역: 개구멍으로 들락날락거리는 걸 발각당한 올리비아. 호감도 75 이상에서 발생.
7)마실가기-장터: 장터에서 천과 옷감을 사간 도매상이 올리비아를 못보자 안타까워 한다. 호감도 75 이상에서 발생.
8)마실가기-외지인 공사관: 옷 만드는 올리비아를 찾은 뒤에 선택지: ‘걱정했잖아’ 선택지에서 진정한 친구 등극, ‘여기서 뭐 했어?’에서는 호감도 10 하락, ‘네 어머니가 찾으셔’에서 호감도 50 하락.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9)마실가기-장터: 외박금지가 풀린 올리비아, 그리고 올리비아의 꿈. 호감도 100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장터 -백효와 대화- 대화하기)

1)연덕국의 사람들 복식을 신기하게 쳐다보는 올리비아에게: '신기하게 보일 뿐'에서 호감도 증가, '예의에 어긋나' 선택지 호감도 감소

2)어떻게 개구멍이 만들어졌는지 궁금해하는 올리비아: '우연히 만들어진 게 아닐까?' 에서 호감도 증가, 그 외 선택지 호감도 감소

3)아이를 두고 친하게 지낼 친구가 생겨 좋다는 올리비아: '언제든지 헤어질 수 있다'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증가

4)엄마는 내 편이 아니라며 불평하는 올리비아: 여기서 '다른 개구멍이라도?'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어지간히 사고를 쳤어야지'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5)패션 공부를 위해 관련 학교로 진학하게 된 올리비아: '공짜로 옷을 줄 수 있지?'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 증감 없음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유학신청서’를 줌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는 존재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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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 순덕/에리카

◆ 시나리오

병원에서 최우수 성적으로 일하는 조수의사로서 수련을 받은 지도 한참이며 공부에 굉장히 관심을 보인다아이를 가졌으나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아이를 잃고 죽을 뻔하였으나 병원에서 치료 받은 게 계기가 되어 병원에서 일하게 되었음그 뒤로 병원 의사로서 빈센트와 일하게 됨외지식 이름도 병행해서 쓰는 상황이지만 본인은 나름 만족하며 쓰는 중.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병원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토끼황금빛 잉어상어 선호주로 생물 해부가 가능한 사냥감을 선호

스팀판 고급 이학 기술 교습을 가장 선호, 토끼황금빛 잉어상어 선호.

외지 인형돌멩이 싫어함외지 인형은 죽은 아이가 생각나서.

◆ 좋아하는 요리 생선찜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병원에서 일하면서 빈센트에게 소개 받게 된다

1) 일정-병원: 병원 1회 이상 일하는 경우에서 특별한 이벤트가 발동되지 않을 때 처음 소개받는다. 선택지는 어느 쪽을 택하든 상관없지만 도의적으로 후자는 조금 꺼리지 않을까?
2) 일정-병원: 아이가 기구를 잘못 다루는 바람에 생긴 상처를 치료해주는 순덕.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3) 일정-병원: 진료실 당번인 아이를 대신해 자신이 진료실을 정리하겠다는 순덕. 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4) 일정-병원: 진료실 정리 당번을 하려고 하다 빈센트에게 혼나는 순덕의 이벤트에서의 선택지 ‘개입한다’에서 친구로 등극한다. 호감도 50이상에서 발생.
5) 마실-장터: 선택지는 아니나, 땅따먹기에서 아이가 보부상을 쓰러뜨린 적이 있을 때는 호감도가 20 내려간다. 호감도 65 이상에서 발생.
6) 일정-병원: 순덕이 왜 갑자기 의료업을 택하였는지의 고백을 듣는다. ‘이번이 절호의 기회’에서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7) 마실-병원: 빈센트로부터 순덕이 의사로 데뷔하는 걸 기대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8) 일정-병원: 의사로서 환자를 감시하다 졸고 있는 이벤트에서 선택지 ‘깨운다’에서 호감도 2 증가와 함께 진정한 친구로 등극. 그렇지 않은 경우에서는 호감도 5 감소. 호감도 90 이상에서 발생.
9) 월말 이벤트로 순덕의 호감도 이벤트가 마무리. 호감도 90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병원 -순덕/에리카와 대화- 대화하기)


1)병원에서 빡공하는 순덕이 신기한 아이: '언니를 본받아볼래요'에서 호감도 증가, '부럽네요' 선택지 호감도 감소

2)순덕을 빼고 시험 족보(?)가 공유되는 불공평한 상황: '질투하시나봐요?' 에서 호감도 증가, '깜빡했겠죠?'에서 호감도 감소

3)공부 중인 언니에게 뭔가 물어볼 게 있었던 아이: '언니, 물어볼 게 있어요'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4)쉬지 않는 언니에게 조언하기: 여기서 '오늘 공부 그만해요!'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낭군님과 사이가 안 좋을질지도'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5)건강을 과시하는 환자에 괴로워하는 순덕: '단호하게 말하세요!'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내버려두세요'에서 감소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고급 이학 기술교본’을 줌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 주인공의 사고를 목격한 사람으로 나옴. 옆에 딸을 데리고 있는 평범한 사람이다. 주인공과는 딱히 일면식은 없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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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무영대군

◆ 시나리오

고급진 도령옷을 입고 다니며 고양이를 찾는 자칭 ‘왕자마마’. 아이는 도령의 말에 못 미더워 하나, 그래도 고양이를 찾는 걸 도와준다. 아이는 왕자마마로 대꾸해주며 나름 어린 아이의 철없는 말을 믿어주지만...




스포일러 주의!

그 말 그대로 왕자마마가 맞음. 세자저하인 형이 있으나, 유학을 갔다온 뒤로 승하한 상황에 정국이 어지러워졌고, 그 다음 서열인 무영대군이 세자로 책봉되기 이른다. 아이와의 인연은 세자 책봉 이전이었으며, 세자로 책봉된 이후로는 외지로 유학을 가게 되며 세자비를 엄선하는 일도 거부했다 한다.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생각시에서 직접 볼 수 없지만 아이가 시선을 받는다.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단 음식이면 무조건 선호

스팀판 쿠키, 사탕, 귤, 특히 가장 선호하는 선물은 가락엿

삼류, 만드라고라, 뱀가죽돌멩이 싫어함.

◆ 좋아하는 요리 네모쿠키, 단팥빵, 잼빵, 정과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14세 이상이면 휴식에서 무조건 만나게 된다.
1)일정-휴식: 첫만남에서 ‘사과한다’를 눌러야 친구 목록에 뜸
2) 일정-휴식: 양심 100 이상이어야 함. 호감도 20 이상에서 발생.
3) 일정-휴식: 근력 상대지수가 35 이상.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4) 일정-휴식: 네 번째 이벤트에서는 신중함이 100.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5) 일정-휴식: 고양이를 찾는 다섯 번째 이벤트에서는 탐구가 300 이상이어야 발생. 호감도 80 이상에서 발생.
6) 일정-휴식: 무영대군이 아이를 마지막으로 찾으며, 언젠가는 아이의 약속을 지키겠다 함. 호감도 100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우물터 -무영대군과 대화- 대화하기)


1)고양이를 빨리 찾아달라고 재촉하는 예비 세자: '서두를 필요 없어'에서 호감도 증가, '네 분수를 파악' 선택지 호감도 감소

2)고양이는 자기 얼굴을 기억한다고 주장하는 왕자: '말도 안돼!' 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3)왕자 마마가 자신의 어머니는 진즉에 돌아가셨다 함: '고양이 찾자!'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4)고양이를 찾기 위해 울음소리를 따라하라는 왕자마마: '거절한다'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5)고양이를 다 찾았어도 나타나는 왕자, 유학을 가게 된다는데...: '외롭겠네...'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내버려두세요'에서 감소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산삼’을 줌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 있긴 하지만 제작자의 농간으로 그냥 안 나타난 것임. 사실 이 왕자마마는 진히어로의 어린 시절과 모습이 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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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에딘(스팀판 한정 캐릭터)


◆ 시나리오

'라 르망' 제국에서 온 외교관이긴 하지만, 외교관이라고 해도 선임이 따로 있고 막내잡을 하고 있는 모양이다. '라 르망'과 '드라코' 국과의 협상을 깨질까봐 '드라코' 국의 비열한 외교관인 프라우드의 일까지 도맡아 하고 있는 중. 실제 협박을 받고 있는 거 같지만 그런대로 일을 처리하는 걸로 봐서는... 외삼촌이 고국의 유명 파티셰이다.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통역

◆ 선호/비호감 선물 가장 선호하는 건 딸기쨈, 그 외에는 석류, 판초콜렛쿠키, 사탕, 가락엿,돌멩이 싫어함. 본인은 과일과 풍부한 향이 나는 단맛을 좋아하지, 아무래도 그냥 달기만 한 건 싫어하는 모양.

◆ 좋아하는 요리 잼빵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유학을 1회 갔다왔을 때 외지인 공사관에 가면 연결된다.

1) 일정-통역: 연덕국 출신이기 때문에 함부로 하면 안 된다는 에딘의 의외의 말에 조금 놀라는 아이
2) 일정-통역: 호감도 15 이상에서 발생, 프라우드와 에딘과의 마찰
3) 일정-통역: 호감도 30 이상에서 발생, 에딘이 티타임을 가지겠다며 도넛을 먹는 걸 발견. 여기서 "침을 꿀꺽한다" 선택해야 다음 단계 이벤트 발생
4) 마실-항구: 호감도 45 이상에서 발생, '구경간다'를 꼭 클릭한다. 보부상 아저씨가 에딘을 보며 뭔가 알 수 없는 물건을 받게 되는 걸 들음
5) 일정-통역: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알고보니 항구에서 받은 물건이 밀가루라는 걸 알게 되는 이벤트
6) 마실-외지인 공사관: 호감도 75 이상에서 발생, 외지인 공사관 주방을 빌려 디저트를 만드는 에딘
7) 마실-외지인 공사관: 호감도 90 이상, 6년차 이상에서 발생, 프로포즈 발생
8) 일정-통역: 호감도 100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병원 -순덕/에리카와 대화- 대화하기)


1)서류들이 쌓였지만 인력이 부족하다고 불평하는 에딘: '다른 부서로 이동'에서 호감도 증가, '부럽네요' 선택지 호감도 감소

2)티타임을 즐길 줄 아는 남자, 에딘: '어디서 공수하세요?' 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3)식재료의 풍미: '풍미는 과일이지'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증감없음

4)외삼촌에게서 배운 기술로 투잡 가능하지 않겠냐는 아이: 여기서 '맛있겠는데요?'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5)에딘과 맺어진 후기: '외교관 후예라서?'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증가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컵케이크’를 줌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 존재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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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바우(진히어로)

◆ 시나리오

동일인물한쪽 뿔이 잘린 도마뱀 같은 캐릭터이나폭주를 하거나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면 예전과는 거의 분위기 자체가 다르게 변함.

◆ 자주 볼 수 있는 일정 주막

◆ 선호/비호감 선물 

구글판& 스팀판 전부 찐감자 러버/ 특별히 싫어하는 선물 없음

◆ 좋아하는 요리 감자가 들어간 요리라면 다 좋아함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파충류 대환영’을 교환소에서 얻은 뒤, 14세 이상에서 도마뱀과의 호감도가 30 이상이어야 재회한다.
히든캐릭터 취급을 받고 있기 때문에 직접 시나리오를 보시는 걸 추천함.

1) 월말 이벤트: 1년째 도마뱀이 갑자기 아이에게 자길 살려달라고 빈다. 교환소에서 ‘파충류 대환영’을 열지 않으면 그대로 내쫓기지만, 도와주면 한동안 집에서 숨어지내게 된다.
2) 월말 이벤트: 도마뱀이 아이에게 누군가를 찾고 있다고 하며 자신은 본디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주어지는 이름, 용용이...
3) 월말 이벤트: 용용이가 갑갑해하는 거 같아 소쿠리에 용용이를 넣고 다닌다. 이 이후로 일정-휴식에서는 일정 확률로 소쿠리에 넣고 돌아다닐지 이벤트가 뜨게 된다. 호감도를 위한 빌드업 이벤트.
4) 일정-휴식: 천수당이 소쿠리 속 존재를 보면서 사악한 것이라 절하한다. 여기서 “절대 안 돼!”를 선택해야 호감도 2 증가한다. 호감도 10 이상에서 발생.
5) 일정-휴식: 용용이가 점박이를 물었다. "으름장낸다"에서 호감도 2 증가, 호감도 20이상에서 발생 
6) 월초 이벤트: 용용이가 사라져서 없어진다. 그 와중에 천수당은 아이에게 해를 끼칠 생각이 없다며 ‘악귀’가 사라졌다고 이야기해준다.
7) 월말 이벤트: 15세 이상에서 키가 큰 남자를 주막 할멈으로 소개받는다. 선택지는 어떤 것이든 상관없음. 스스로 그는 자신이 ‘용용이’라고 말한다. 이름은 ‘바우‘. 용용이었던 상태에서 호감도 30 이상이어야 발생.
8) 월초 이벤트: 천수당이 바우를 상당히 험담한다. 여기서 "허락한다"에서 만신님과 관련한 CG가 나타나며, 이 때부터 천수당과 관련된 호감도 시나리오가 발생하기 시작하고 바우 시나리오는 발생하지 않는다. 호감도 40 이상에서 발생.
9) 일정 어떤 것이든 상관없음. 다만 두건을 쓴 장정이 밤중에 이상한 짓을 한다는 소문을 들어야 하며 양심 10 이상. 두건 쓰고 보수하러 다니는 바우와의 조우 이벤트에서 무조건 ‘묵인한다’ 선택해야 친구로서 등극. 호감도 50 이상에서 발생.
10) 마실가기-장터: 천수당과 바우와의 조우. 그 사이에서 바우가 뭔가 숨기고 있음을 짐작하고 이 세계가 자신의 무언가라는 걸 짐작하기 시작. 호감도 60 이상에서 발생.
11) 일정-휴식: 주막할멈이 손녀를 잃었다는 이야기를 진지하게 한다.
12) 월말 이벤트: 어느 정도 감을 잡은 아이에게, 천수당은 세계를 버릴지 아니면 이대로 살지에 대해 선택하라고 조언받는다. 호감도 70 이상에서 발생.
13) 월말 이벤트: 결정의 순간 이벤트. 선택지에서는 ‘현실로 나가자’를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진정한 엔딩을 맞기 위하여 조각을 얻고자 한다면 후자를 택해야 한다. 호감도 85 이상에서 발생.
14) 월말 이벤트: 결국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로 마음 먹은 아이. 그리고 바우의 고백. 호감도 95 이상에서 발생.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마실- 주막 -바우와 대화- 대화하기)

1)주막에서 감자 훔쳐먹은 바우와 노발대발 중인 할머니 : '왜 훔쳐 먹었나요'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 호감도 감소

2)감자는 어떻게 조리한 게 좋아?: 여기서 '튀긴거, 구운거' 선택지에서 호감도 증가, 나머지 선택지에서 호감도 감소

3)감자 바보가 된 이유: '친구와 어떻게 되었어요?' 에서 호감도 증가, '바우 씨가 그렇다면야'에서 호감도 감소

4)감자 사건 이후로 보수 대신 감자를 받는 바우: '생각해볼게요'에서 호감도 증가, '지금 닥쳐온 현실이 중요'에서 호감도 감소

5)주막에서 떠날거라는 바우에 대해 할머니는 감자를 찐다: 선택지 상 호감도 증감은 보이지 않는다

◆ 아이에게 주는 선물 '선물하기'에서 3/10 확률로 ‘가락엿’을 줌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 필립이 거의 의식불명인 주인공과 영적인 의식을 통해 개입을 했지만, 주인공은 그냥 그렇냐고 하며 웃으며 입을 다문다. 따로 후일담으로 이야기 하지 않았으나, 아이의 머리가 흑발인 이유는 필립이 강제적으로 주인공의 의식을 열면서 그 코어를 연결하기 위한 장치로서 작용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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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천수당(서브히어로)(스팀판 한정 캐릭터)

◆ 시나리오

이 게임 공식 서브히어로. 하지만 공략을 한다고 해서 연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진히어로인 바우와의 스토리를 좀 더 뒷받침해주는 역할을 해준다. 

◆ 자주 볼 수 있는 곳 땅따먹기하면 거기서 기도 다니느라 마주치게 된다.

◆ 공략이벤트/ 선택지

만남조건 '파충류 대환영' 획득을 한 시점에서부터 공략이 가능하다. 타 공략 캐릭터와는 다른 패턴의 공략이 필요하다(돈 주고 기도를 해야 함)

+스팀판 추가 시나리오에서

1)월말 이벤트: 바우가 두건을 쓴 걸 목격한 이벤트 이후로 발생. 정확한 진실을 위해 자신을 믿어주겠냐는 천수당. "신뢰한다"에서 호감도 3 증가. 거절하는 경우 바우와 호감도를 잘 쌓았다면 다시 바우 루트로 시나리오 진행된다.

2)월말 이벤트: 바우 씨가 난입하는 이벤트. 여기서부터 바우를 살짝 불신하기 시작하는 아이.

3)마실-장터: 바우, 천수당, 아이가 서로 마주치는 이벤트. 바우가 아이랑 천수당이 같이 있는 걸 못마땅해한다.

4)마실-장터: 다시 장터에서 마주보게 되는 세 사람. 

5)월초 이벤트: 바우와의 호감도에서 갈린다. 바우와의 호감도가 50 이상 높은 경우는 바우가 진정을 하며 집에서 돌아가지만, 그 미만인 경우 바우의 정체가 드러난다.
6)월초 이벤트: 천수당이 잠시 아이와 산책하는 이벤트
7)월초 이벤트: 할머니의 정체에 대해 알게 된다.

◆ 후일담에서 현실세계에서 바우로 나타나 있는 필립과 형제(?)혐관을 찍는 중. 실제로 둘 사이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니다. 그렇다고 피터지고 싸우는 정도는 아닌 걸로 봐서 겉표면으로 싫어도 한편으로 서로 챙겨주는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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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그 외 공략 가능 캐릭터

◆ 정보상(스팀판 한정 캐릭터)
정보상 원은 교환소 '정보상 해제'가 되어야 공략이 가능하다. 
정보상을 5번 방문한 경우는 '24시간 정보상 체험'을 하여야 정보상이 될 수 있는 기회릏 마련할 수 있으며, 그 뒤로 정보상으로부터 과제를 받을 수 있다.
8번 방문한 경우는 설례 언니에게 서신을 보내는 과제를 받을 수 있다. 해당 과제를 해결해야 정보상과 지인을 넘어 친구로 등극이 된다. 이 이벤트가 성공한 뒤, 정보상이 주는 과제를 계속 받아 성공해야 한다.(주막할멈의 요리레시피, 딸을 찾는 의뢰, 배멀미가 심한 정보상에게 왕진의뢰, 달걀모양의 장식품 찾기 의뢰;해결 후 프로포즈받음)


◆ 로베르트(스팀판 한정 캐릭터)
로베르트는 정보상이나 나뭇꾼 보다 다음 순위로 들어가는 연애 상대지만, 연애를 하기 보다는 갑작스럽게 프로포즈하여 깜짝 놀라게 만드는 캐릭터. 유학 중 6년째 겨울에 가는 의과대학에서의 이벤트를 봐야 하며, 연인은 없어야 맺어지는 인연이다.

◆ 
나뭇꾼

나뭇꾼을 땅따먹기 활동에서 12번 이상 마주치면 신붓감을 구해줘야겠다는 자발적인 과제를 얻게 된다이 때백여우와도 5회 이상 만나야 비로소 해당 과제를 해결한다그러나 여기서 끝나면 안 되며반드시 다시 나뭇꾼을 만나서 아리따운 여식을 만난 이야기를 해야 한다여기서 아무리 그래도 요물은...’을 선택한 뒤에 과제를 새로 얻은 뒤에 천수당과의 만남을 가진다여기서 방해하고 싶지 않다’ 하면 과제는 실패하며 나뭇꾼과의 결혼을 할 수 없으나여우를 쫓아내기로 하면 소지금 1500금 감소정신력 50 감소와 함께 여우를 쫓아낼 수 있게 되며 나뭇꾼과 이어지게 된다다만다른 연인이 있으면 안되며미래를 볼 때 최소 용모 200 이상은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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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혹시 정보상이 주는 과제 받는 스텟 조건이나 다른 조건 있을까요? ㅠㅠ 계속 거래해보고 스텟도 달리 해보고 여러 번 시도 했는데도 설례 과제 이후로는 과제를 안 주더라고요
    에딘도 첫 일러스트 이벤트 후에 안 떠서 참고하러 왔는데, 지금 순덕 이벤트로 작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바쁘신 와중에 공략 올려주시고 소통해주시는 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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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직 글이 수정 중입니다. 정보상 쪽은 버그인 거 같습니다.
      가능하면 댓글은 당장 질문을 받지 않으니 이메일로 접수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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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무영대군 만남조건 잘못써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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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루크편 알려주신대로 5번이나 해도 안됩니다 ㅜ 머가빠졌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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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렇다 저렇다 댓글 달아주셨지만 질문해주신 부분에 대해서 저로서는 무엇이 문제라는지 정확하게 잘 알수 없습니다.
      질문자의 게임 버전(pc or android)해당 수치들에 대한 스크린샷, 평판, 관련 과제 달성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하니 그걸 cerebraljam0608@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그리고 혹시 연인이 한명인가 아닌가 확인하고 외지의 고귀한자 엔딩 스탯과 안맞는지 등등 체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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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국민과 나란히.하는자 수치조건 다 맞추고 유학 5번도 가보고 거의10번째도전중인데 자꾸 실패하네여 조건 또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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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렇다 저렇다 댓글 달아주셨지만 질문해주신 부분에 대해서 저로서는 무엇이 문제라는지 정확하게 잘 알수 없습니다.
      질문자의 게임 버전(pc or android)해당 수치들에 대한 스크린샷, 평판, 관련 과제 달성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하니 그걸 cerebraljam0608@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그리고 동명성단 멤버로 약속의 날 동참 과제는 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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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혹시... 찐감자는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주막에서 안팔더라구요 ㅠㅠ 완성요리품도 아니고 재료라서.. 어디서 얻는지를 잘 모르겠어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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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주막에서 일하다보면 가끔 내놓기도 하고 주막가면 랜덤확률로 얻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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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여러번 해봐도 정보상 과제가 왕진의뢰까지만 뜨고 달걀찿기 과제가 계속 안 뜨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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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왕진 의뢰를 해결하셨다면 6년째에 다음 과제가 뜨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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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서신과제도 했고 왕진의뢰까지 했는데 6년째 내내 정보상을 계속 방문해도 다음 과제가 안 뜨는데 혹시 더 필요한 조건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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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딱히 없는데^^;... 에러가 날 내용도 없고, 조건도 없는데 제가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요...
      왕진의뢰도 했으면 왕진 후 찾아간 이벤트에서 CG씬도 보셨는데도 그러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정보상은 구글판에서도 오류 때문에 못 올렸던 건데, 혹시 계속 올라가지 못하면 정보상 시나리오도 지워야겠네요^^;
      일단 의심가는 부분을 수정했지만 안 되면 삭제 고려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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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혹시 정보상이 어디있는지 알수 있을까여? 교환해서 정보상 열었는데 찾을수가 없어서요 지금 2년1월인데 더 있어야 보이나요? 검색해도 어디있는지 안나와서 여기에 물어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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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항구로 가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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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너무 감사합니다 바쁘실텐데 ㅠㅠ 땅따먹기에서 나오는줄 알고 열심히 일년동안 땅따먹기했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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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혹시 로베르트 엔딩을 보려고하면 다른 조건이 있을까요?
    계속적으로 의과대학 이벤트를 보려고 겨울마다 보내봣는데 이벤트가 뜨지 않고 연인도 없는데도 뜨질 않네요 다른 조건 사항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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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의과대학 유학 시 탐구 500 이상, 외지어 500 이상, 외향성 -20 이하입니다. 그래야 빈센트가 친형에 대해서 가벼운 언질을 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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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외향성이 너무 높아서 안 나오는거였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오늘 다시 공략해봐야겠어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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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안녕하세요 혹시 에딘도 별거 엔딩 조건이 있는걸까요? 공략법대로 했는데 별거가 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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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안녕하세요! 게임 잘 플레이 하고 있어요:) 다른 결혼 가능 캐릭터 공략법도 올려주실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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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혹시 정보상에게 받는 의뢰 중 아이찾기는 어떤 조건을 성립해야 받을 수 있는 지 알 수 있을 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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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안녕하세요
    바느질 열심히 해서 다슬기 애지중지 키웠는데 어느날 사라졌습니다. 그러다 우물터에사 다시 만난다는 거 같아 그뒤로 매달 우물터 갔는데 나타나질 않더니 기어코 결혼도 안 했어요. 양심 100에 정신략 550인데 안 하는 건 이유가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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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겔도 혼인조건 다 맞췄는데 그전에 하트 다섯 개 되어도 우물쭈물 진짜 몰라서 그러냐고만 하디 프로포즈도 뭐도 없는데 왜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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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마지막까지 공략다했는데 지금 3번째 혼자살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섬세함?감각이너무 높으면그럴수있나요? 따흐그흐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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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찐감자 선물은 어떻게 하나요? 용용이 방문이 어디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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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용용이 때는 선물 못하는 걸로 알고있어요. 나중에 바우로 나와야 주막에서 선물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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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정말 재밌어요 ~ 요즘은 바빠서 못 하고 있는데 ㅎㅎㅎ 벌써 4번인가 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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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휴 에딘녀석.. 우리 애랑 사이가 나빠지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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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휴 에딘녀석.. 우리 애랑 사이가 나빠지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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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안녕하세요. 근 몇주간 저의 일상의 큰 부분을 차지한 소육기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플레이 중인데요. 기억 조각을 다 모으고 바우와의 후일담(ㅍㄹ)도 보았습니다. 그런데 공략에 있는 다른 공략캐들과의 후일담은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혹시나 싶어 바우와 다른 캐들을 같이 공략했더니 어장엔딩만 나오고 돌아가지도 않게 되더라구요... 지금 며칠째 리플레이하고 시도중인데 도저히 실마리가 안 보이네요ㅠㅠ 바쁘시겠지만 부탁드립니다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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