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3. 일정에 대한 정보 및 승급 체계

 




현 버전은 소녀육성기록: 격동의 시대 스팀 버전입니다.
글씨가 작은 관계로 클릭하여 저장 후 보시면 가로 1920 크기로 넓직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판에서도 크게 다를 바 없기는 하지만, 일부 일손에서 승급과제가 변경된 점이 있어 해당 차이점만 서술합니다.

구글판에서는

1) 양반댁 3급-> 2급 승급과제가 스팀판에서는 요리 컨텐츠의 도입을 바탕으로 승급과제를 완료하나, 구글판에서는 가사와 감각의 합이 600 이상, 신중함 50 이상이어야 해당 승급이 완료됩니다.
2) 생각시 또한 양반댁과 마찬가지로 3급->2급 승급과제에서 요리 컨텐츠의 도입으로 스팀판의 승급과제가 달라집니다. 구글판에서 승급하려면 가사 상대지수 50 이상, 양반댁 2급 이상여야 합니다.
3) 주막 3급->2급 승급과제는 김치찌개를 완성해야 하나, 구글판에서는 가사 수치 200 이상이면 승급 가능합니다.(3/14 수정)

댓글

  1. 스팀판은 주막 2급 승급과제가 김치찌개 만들기로 뜨던데 표에는 승급조건 수정이 안된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스팀판과 구글판이 다르니 헷갈리네요. 조금 뒀다 수정하겠습니다.

      삭제
  2. 김치찌개 레시피 나오는 방법이나 레시피가 어떻게 되냐요...ㅠㅠ

    답글삭제
  3. 혹시 농사의 흉년, 풍년은 확률이 랜덤이 아닌건가요? 지금 20연속으로 세이브 로드를 하고 있는데 계속 흉년만 떠서.. 1년째인데 걱정입니다 ㅠ

    답글삭제
    답글
    1. 보통 흉년과 풍년에 대한 계수 결정은 아마 제 기억상으로 매년 초 마다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계수는 아이의 농사 기여도에 따라서 돈도 조금 달라질 수 있는데, 1년째라면 아예 초반이로군요. 사실 그런 경우는 새 게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첫 해에는 미리 디폴트로 설정해둔 상태일 거거든요.

      삭제
  4. 최근에 구글판을 열심히 플레이중인데 질문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약방을 3>2로 승급시 탐구수치가 충분한데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따로 필요한 기술이나 그런게 있는걸까요? 계속 고민중인데 약방만 승급이 안되네요 ㅠㅠ

    답글삭제
  5. 상대지수가 뭔가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